학교에서 이론교육하고 중간중간에 주말을 이용하여 건축 현장 방문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공구상 견학도 하고 이미 지어진 목조 주택 단지 견학도 하였습니다. 

건축 현장 방문교육입니다. 오른쪽에 분이 차교수님입니다. 

건축현장 사진이라 별거는 없져... ㅎ  

어디 놀러 다니다가도 건축현장이 있으면 바로 차세우고 달려가서 현장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김교수님이시네요. 벽체 세우고 임시 가세를 대어놓은 모습입니다. 건축 현장이 많아서 다양하게 단계별로 견학할 수 있었습니다.

차교수님이 벽위로 올라가서 먼가 열심히 설명하시는 중입니다. 교수님들이 모두 너무 열정적입니다. 가끔 너무 열심히 가르치려해서 부담스럽다는.... 흐흐 

왼쪽 위쪽에 H빔이 보이네요. 이동네에서는 H빔을 즐겨 쓴다는 군요..

계단 모습입니다. 여기는 계단도 조립식으로 나와서 상당히 시공이 쉽답니다.

여기도 H빔이 위에 보이네요. 여기는 벽체도 조립된 벽체를 바로 가져다가 시공하고 지붕도 트러스로 짜여져 있는걸 사와서 시공한다고 하네요. 수요가 많으니깐 가격경쟁력이 있는가 봅니다.

기초 시공하고 있는 현장입니다. 여기는 날씨가 따땃해서 바닥을 깊게 팔 필요가 없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대충 쪼금 파고 바로 슬래브를 쳐서 기초를 마무리 한다고 하네요. 

목조주택 관련 전문 서적 센터에 들렀습니다. 생각보다 책이 아주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다양하게 필요한 책들은 구비되어 있습니다.

Posted by Lonely Moose
,